Project Description

– 공동 투자 확대를 위한 전략적 합병 진행

– 양 사의 경쟁력 통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 기대

온라인 광고대행사 ㈜트리플하이엠과 ㈜비에스티가 6월 현재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합병의 목적은 양 사의 결합을 통한 공동체 시너지를 위함이다. ㈜트리플하이엠과 ㈜비에스티는 검색광고를 근간으로 동종 업계 내에서 각축을 벌이며 발전을 해 왔다. 따라서 양 사의 합병은 업계 내에서도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트리플하이엠은 종합 온라인 광고 대행사라는 명망에 맞게 검색 광고 뿐 아니라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오픈마켓 광고, 컨텐츠 배너 광고, 카카오톡 광고 등에 대한 공식 대행권을 지니고 있다. 이는 ㈜트리플하이엠이 다양한 온라인광고 서비스를 지향하며 다방면의 매체로 사업분야를 확대해 온 결과이다. 또한 이번 합병을 통해 ㈜비에스티의 강점마저 더해져 보다 큰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합병의 또 다른 목적은 양 사의 상생뿐 아니라 고객 서비스 질의 향상에 있다. 현재 온라인 광고 시장은 디바이스 환경 발달에 따라 지속 성장하고 있다. 급변하는 온라인광고 시장에서 보다 전문적인 광고 관리와 양질의 서비스는 광고주와 대행사의 동반 성장을 위한 필수요소이다. 즉, 광고주에게는 든든한 광고 대행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따라서 이번 합병으로 ㈜트리플하이엠은 양적 성장은 물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질적 향상 노력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합병을 통해 양 사의 노하우를 결합해 시너지 창출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또한 업계 내에서 제 2의 도약도 가능해졌다.

㈜트리플하이엠의 박혁 대표에 따르면 “양사의 합병으로 불필요한 중복 투자를 줄여 핵심 산업에 보다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투자를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당사의 경쟁력 확보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다. 또한 당사 뿐 아니라 업계와 광고주 사업 발전을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다.” 라고 밝혔다.

따라서 앞으로 ㈜트리플하이엠과 ㈜비에스티의 합병 후의 행방을 기대해본다.

www.hmcorp.co.kr

(주)트리플하이엠 기획팀 김정은 팀장

1600-5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