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Description

 
 

 

트리플하이엠,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1년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최종 선정!

 

 

트리플하이엠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1년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이란 고용보험법상 ‘우선지원대상기업’(대기업 제외)으로 규모는 작지만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하고 경쟁력이 있어 청년들이 근무하기 좋은 요소를 갖춘 중소기업을 뜻합니다.

 

고용노동부는 청년이 궁금해하는 기업의 정보를 발굴하여 조기 취업을 유도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2016년부터 청년친화강소기업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용노동부 인증사업이라는 점에서 광역권 내(서울시) 인증사업인 ‘서울형 강소기업’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은 청년이 선호할 만한 기준인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3개 분야를 평가하여, 각 분야별로 우수한 강소기업을 선정합니다. ① ‘임금 분야’ 우수기업은 임금 수준, 성과 공유 정도, ② ‘일 생활 균형 분야’ 우수기업은 근무유연성, 복지 공간, 교육 및 문화생활 지원 정도, ③ ‘고용안정 분야’ 우수기업은 정규직 비율, 청년 노동자 비율, 청년고용유지율을 평가하여 선정합니다.

 
 


 
 

일·생활균형 우수, 고용안정 우수 기업 선정!

‘청년이 일하기 좋은 회사’ 트리플하이엠

 
 

 
 

이번 2021년 청년친화강소기업은 20년 9월 사업신청서 작성 및 접수를 시작으로, 10월~11월 다양한 심사 기준을 거쳐 20년 12월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그 결과 트리플하이엠은 각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인정받아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2개 분야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은 일반 기업에 비해 고용 관련 실적이 우수하여 청년들에게 추천할 만한 알짜기업으로 확인되는 만큼, 이번 선정은 트리플하이엠의 고용 안정도를 인정받았다는 데에서 의의가 있습니다. 또한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어 더욱 많은 구직자가 트리플하이엠에 주목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2021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기업 홍보 및 정부지원사업 우대, 채용 지원 서비스, 재정·금융 지원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트리플하이엠은 이러한 혜택을 적극 활용하여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입니다.

 
 


 
 

청년 일자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요즘, 트리플하이엠은 청년들이 고용불안을 걱정하지 않도록 우수한 근무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1년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임직원분께 감사드리며, 올해도 발전하는 트리플하이엠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