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links

이달의 우수사원-18년 1월

Q. ‘이달의 우수사원’ 으로 선정되셨습니다. 간단한 본인 소개와 소감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1본부 2팀 김현우 대리 입니다. 금주 일요일이 생일인데, 마침 우수사원으로 선정되어 큰 선물을 받은 것 같아 배로 기쁩니다. 1본부 김도연 상무님을 포함하여 항상 앞장서서 고생하시는 팀장님들 및 사우분들 감사 드립니다. 이번 우수사원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꾸준히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Interview01


Sales Point : 전문성을 보유한 마케터


Q. 현재 하고 있는 업무의 매력이 무엇인지, 또 우수사원이 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A. 직접 매체, 예산, 카피 등을 기획한 후 송출한 광고들이 오디언스에게 전달 및 구매되어지는 과정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변화되는 것에 매력을 느낍니다.
저는 평소에 물건이나 매체가 아닌 나 스스로를 광고주 분들에게 세일즈 한다고 생각하고 업무에 임하는데요. 클라이언트 중에서는 이미 기본적인 광고 관리 툴을 잘 활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관리한 광고들의 레퍼런스를 통해 각 업종별로 특화된 광고 전략을 함께 제시하여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어필하려 합니다.

Interview02


실제 소비자에게 Insight를 찾다.

Q. 근무기간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은 어떤 것이 있나요? 즐거웠던 일, 보람된 일, 모두 좋습니다!
 
A. 몇 년 전 타 대행사에 광고비 사기를 당한 광고주 분이 있었는데요. 제가 그 광고비를 찾아 드린 일이 기억에 남습니다. 또, 운영 중인 쇼핑몰이 업데이트가 잘 되지 않아서 제가 직접 카메라를 들고 모델 사진을 찍기도 했어요. (웃음) 몸이 안 좋으실 때는 3개월 간 제가 대신 쇼핑몰 관리를 했는데요. 나중에 고맙다고 우시는 사장님의 모습을 보고 오히려 제가 보람을 느껴서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Q.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공유 해주세요!
 
A. 예시로, 잠재고객들의 홈페이지 체류시간이 높다고 해서 무조건 좋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실제 구매 전환으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정보만 습득해가는 경우도 많거든요.
이 밖에도, 일관성 없는 다양한 메시지를 노출하며 오히려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포인트를 잃거나, 남들이 좋다는 매체를 무작정 따라 하는 등의 마케팅 오류를 최소화하려면 광고주가 아닌 실제 소비자에게 통찰력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광고 마케터로서 자신만의 철학이 있다면 말씀 해주세요!
 
A. 업무 중에 피치 못한 외부 요인으로 인해 영향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에 충실하며 나 스스로가 잘하면 두려울 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Q. 회사에서 본인의 업무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A. ‘365일’ 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다수 AE분들은 공감하실 텐데, 저희는 업무 시간 이외에 실생활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사례를 접할 때가 많은데요. TV나 스마트폰,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러한 사례들을 직접 겪으며 자연스레 업무에 대한 끈을 놓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Interview03


상사와 동료의 배려, 자기계발을 통한 성장

Q. 함께 일한 팀원, 동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A. 얼마 전, 국제 광고인 자격증을 2년만에 수료 하였는데요. 처음 시작할 때 같은 팀이었던 정병주 팀장님 및 김도연 상무님의 배려로 수료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Q. 업무를 하면서 어려웠을 때, 힘이 되었던 대상(사람or물건)이 있었나요?
 
A. 오픈마켓 광고 관리 시, 이슈 사항이 생기면 항상 김지인 대리님을 귀찮게 해드렸던 것 같습니다. 항상 웃으면서 이것 저것 내 일처럼 알아봐 주시고,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조금만 더 귀찮게 해서 저 스스로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웃음)
 
Q. 향후 목표나 계획이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A. 생각보다 조금 늦어졌지만 석사 과정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업무와 관련해서 스스로를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향후 목표입니다.

View
Dr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