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하이엠이 ‘2023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이란?
양질의 일자리 창출, 청·장년 고용 촉진, 고용안정 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로, 2009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주관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총 3개 부문(일자리 창출지원, 청년 고용촉진, 장년 고용 촉진)으로 나누어 포상하는데요.
그중에서도 트리플하이엠은 ‘청년고용촉진’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고, 청년고용촉진에 공로가 큰 경영지원부문 HR본부 김태광 리더님이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습니다.
그럼 트리플하이엠이 어떻게 청년고용촉진 부문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게 됐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청년고용촉진 부문’ 국무총리표창 수상!
청년이 일하기 좋은 회사, 트리플하이엠
청년고용촉진 부문 심사 기준
① 청년 고용 촉진 실적 : 청년 신규 채용 확대, 역량 중심 채용 등 청년 인사관리 및 역량개발 지원 등의 노력 ② 청년 고용 지원 프로그램 확대 : 청년들이 원하는 일 경험, 직업훈련 등의 기회 제공 확대 ③ 기타 공헌도 : 청년 취업 지원사업 인지도 제고, 활성화 노력 |
이외에도 청년고용촉진 부문은 재직 기간, 청년 일자리 창출 실적(소속 기업 실적) 등 다양한 부분에서 체계적인 평가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 수상은 트리플하이엠이 단순히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지/제도를 정착시켜 좋은 업무 환경을 만들고자 꾸준히 노력했기 때문에 얻은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트리플하이엠 주요 실적
1) 청년 재직자를 위한 일·생활 균형 향상 및 실천
2) 청년 재직자의 역량 향상 및 정착을 위한 제도 운영, 지원
3) 청년 채용 루트 다각화
4) 조직문화 향상 및 소통 강화를 위한 복리후생 운영
특히 트리플하이엠은 주 35시간 단축 근무 도입, 생일 반차 휴가 지급, 월 1회 점심시간 2시간 연장 등의 다양한 복리후생을 지원해 일·생활균형 실천 및 근무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로 이번 국무총리표창뿐만 아니라 청년친화강소기업 수상, 여가친화기업 선정 등 고용&복지 분야에서 꾸준히 좋은 성과를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트리플하이엠의 수상을 다시 한 번 축하합니다!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게끔 힘써주신 경영지원부문과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사우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일하고 싶은 회사가 되게끔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트리플하이엠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