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이달의 우수사원-24년 6월 – 트리플하이엠
Skip links

이달의 우수사원-24년 6월



Q. ‘이달의 우수사원’ 으로 선정되셨습니다. 본인 소개와 소감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함현주 PM)

A. 안녕하세요, 광고사업3부문 함현주PM입니다. 지난 번 미디어로그TF에 이어서 두번째로 우수사원으로 선정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희 부문은 대부분의 광고주를 협업으로 관리하고 있기에 3부문원 모두와 함께 기쁨을 나누고 싶습니다. 요즘 한꺼번에 일이 몰려서 애쓰고 계시는 신효철PM님, 김유리PM님, 김지수PM님, 하연매니저님, 지원매니저님, 새로 합류하신 수진PM님, 그리고 리더님께 감사 인사 드립니다.

Q. 함께 일한 팀원, 동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박종원 PM)

A.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야근도 많고 업무량도 많다 보니 때로는 업무를 하는 과정에서 기분이 가라앉을 때도 있고, 서로 의견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는데 이 모든걸 이해해주고 다음날은 웃는 모습으로 인사해주는 모습이 있기 때문에 힘든 일을 견뎠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함께 일한 팀원들에게는 항상 감사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Interview01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며 성장하는 경험



Q. 현재 하고 있는 업무의 매력이 무엇인지, 또 우수사원이 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곽수정 PM)


A. 여러 매체의 다양한 광고를 직접 운영해볼 수 있고, 그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여 적용해볼 수 있다는 부분과 하나의 광고주가 아닌 여러 광고주를 경험해보며 다양한 브랜드를 알아갈 수 있는 부분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다른 팀원들에 비하면 아직 많이 부족한데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이 알려주시고 가르쳐주시는 리더님과 PM님들, 또 동기들 덕분에 우수사원이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Q. 광고 마케터로서 자신만의 철학이 있다면 말씀 해주세요! (김지수 PM)

A. 마케터로서 저만의 철학은 ‘내 브랜드라 여기고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기’입니다. 광고주의 브랜드를 내 브랜드라고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차별화된 가치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 후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지, 어떤 점이 개선 포인트인지 파악하고, 그에 맞는 데이터 분석 후 광고비를 허투루 쓰지 않고 전략적으로 매체에 분배하여 효율을 내는 책임감 있는 마케터가 되고자 합니다.

Interview02



설득과 소신으로 얻은 성과



Q. 업무를진행하면서 자신의 가장 큰 장점이 있다면? (박종원 PM)

A. 저의 장점은 광고주에게 설명을 잘 하는 것 입니다. 저희가 계속 광고주에게 설득이 필요한 일을 하고 있는데 광고주의 현재 상황에 공감하면서도 저희 의견을 전달하고 설득하는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물론 설득이 잘 안 통하는 경우도 많이 있고 때로는 의도했던 내용을 전부 전달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럼에도 업무를 진행하면서 가장 잘한다고 말 할 수 있는 점은 광고주 설득인 것 같습니다.


Q. 최근 가장 성취감을 느꼈던 경험은 무엇이었나요? (함현주 PM)

A. 와이드모바일 광고주를 올해 1월부터 관리해오면서 점차 효율을 개선시켜 월별 성과 그래프가 우상향 곡선을 그리게 되었고, 대면 미팅에서나 유선으로 소통할 때 소신있게 제안드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일이 집중되어 있는 시기에는 체력적으로 힘들 때도 있고 지치기도 하지만, 광고주로부터 고맙다는 인사를 받을 때 가장 성취감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Q. 첫 입사날 생각했던 목표나 미래의 모습이 있으셨나요? 현재와 비교했을 때 어떤 점이 달라졌고, 어떤 것을 이루신 것 같나요? (이수빈 PM)
 
A. 처음 입사했을 때, PM님들께 도와드릴 업무가 있을지 여쭤보면 매니저인 제가 혼자 해내기에 버거운 업무들이 있어 PM님들께서 업무를 분배하기 곤란하실 때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때 손도 빠르고, 광고주 요청 업무를 척척 처리하시는 PM님들을 보며 ‘난 언제쯤 내 몫을 할 수 있을까’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시간이 지나 직접 광고주와 소통하고, PM님들께서 믿고 업무를 분배해주실 때 보람을 느끼고 입사 때의 제 자신과 많이 달라졌다는 걸 느낍니다.


Q. 지금 진행하고 계시는 업무 외에 해 보고 싶은 업무가 있으신가요? (곽수정 PM)

A. GA 관련 업무를 자세하게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가끔 GA 관련 업무에 어려움을 겪게 되면, 연구소에 요청을 하거나, 혹은 팀 내 PM님께 도움을 받고 있는데 스스로 GA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만큼 공부하여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끔 GA 업무 역량을 길러보고 싶습니다.

Interview03



항상 도전하는 마케터


Q. 근무기간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은 어떤 것이 있나요? 즐거웠던 일, 보람된 일, 어려웠던 일 모두 좋습니다! (이수빈 PM)

A. 제가 근무하고 있는 성수 오피스는 서울숲과 멀지 않은데요, 지난 가을과 봄 2X Lunch 날, 사무실에 구비되어 있는 돗자리와 샌드위치를 싸 들고 피크닉을 즐기고 오기도 했습니다. 바쁜 업무 중간에 푸릇푸릇한 나무들에 둘러싸여 PM님들과 서울숲 산책도 하고 사진도 찍으면서 시간을 보냈던 게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Q. 많은 광고 대행사 중 트리플하이엠을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김지수 PM)

A. 트리플하이엠을 선택했던 이유는 우수한 근무 환경의 강소기업이라는 점이었습니다. 현재는 좋은 리더님과 동기들, 팀원들을 만나게 되어 트리플하이엠을 선택한 것이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여겨집니다.


Q. 나에게 트리플하이엠이란? 그리고 트리플하이엠을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박종원 PM)

A. 저에게 트리플하이엠이란 항상 도전하는 장소입니다. 출근하면 매번 새로운 일이 발생하고 그 일이 현재 상황에서 계속 유지하려고 하면 이뤄질 수 없는 일들이 많다 보니 회사에 출근하면 항상 새로운 것을 도전하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것을 항상 도전하는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항상 도전하는 건 결국 저의 성장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저에게 트리플하이엠은 도전하는 장소입니다


Q. 미래의 HM인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현재 신규 입사자에게 해 주고 싶은 말도 좋습니다!  
(함현주 PM)


A. 저희 부문에 최근 합류하신 지원, 하연 매니저님과 수진PM님도 점차 부문에 스며들어 잘 해내고 계신 것 같고, 앞으로도 파이팅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하연 매니저님이 3부문 다트왕이 되었는데, 다음에 꼭 다시 한번 승부를 겨뤘으면 좋겠습니다.

View
Dr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