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이달의 우수사원’ 으로 선정되셨습니다. 간단한 본인 소개와 소감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전진아 PM)
A. 안녕하세요, 컨텐츠팀 전진아PM입니다. 올해로 트리플하이엠에 근무한 지 벌써 4년째인데요. 다른 분들이 우수사원에 선정되는 것만 보다가, 막상 이렇게 받게 되니 얼떨떨합니다. 특히 같이 고생한 팀원들과 함께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은 것 같습니다. 브랜드커넥트서비스 업무 특성상 챙겨야 할 부분이 많은데 혜지 PM님, 인영 매니저님이 꼼꼼하게 잘 진행해 주셔서 프로모션에 달성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더불어 함께 고생하신 전략기획본부 권민정 PM님께도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Interview01
소통과 조율로 얻는 성취감
Q. 현재 진행 중인 업무의 매력이 무엇인지, 또 우수사원이 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김혜지 PM)
A. 브랜드커넥트서비스는 복수의 캠페인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다 보니 디테일한 스케줄링이 필요합니다. 일정에 맞춰 캠페인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그리고 마케터분들과 소통하며 조율하는 과정이 특히 중요한데요. 한 캠페인에 참여하는 여러 인원이 발맞춰 조율해 나갈 때, 그리고 실제로 차질없이 캠페인이 운영될 때 뿌듯함을 느낍니다. 이런 뿌듯함 자체가 브랜드커넥트서비스 업무의 매력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렇게 팀원 모두가 세심하게, 또 책임감 있게 캠페인을 운영해왔기 때문에 우수사원이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Interview02
작은 습관과 협업으로 이룬 성과
Q. 소속된 팀의 업무에 대해 간략히 소개 부탁 드립니다! (전진아 PM)
A. 컨텐츠팀은 파워컨텐츠, 브랜드커넥트서비스, 쇼핑라이브, 영상 촬영/편집, 자사 콘텐츠&홈페이지 기획 등 다양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브랜드커넥트서비스는 쉽게 말하면 ‘블로그 체험단’ 같은 개념인데요. 업무 특성상 한 명이 전담하기 어려워 저와 혜지 PM님, 인영 매니저님이 나눠서 처리하고 있습니다. 체험단을 모집하고, 원활하게 포스팅될 수 있게끔 일정 스케줄링 및 C/S 관리를 진행합니다. 이후 원고료 지급 및 체험단 운영/관리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Q.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공유 해주세요! (김혜지 PM)
A. 노하우라고 하기엔 정말 소소한 부분인데요. 브커서 업무를 진행할 땐 메모하는 버릇, 정리하는 습관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브커서 업무는 한 캠페인당 적게는 5명, 많게는 30명 이상의 참여자가 있고 그들의 진행상황이 시시각각 업데이트됩니다. 그러다 보니 캠페인 관련 장표에 변경사항을 즉각적으로 반영해 두고 현재 진행 상황을 메모해두어야 업무 누락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Q. 본인의 업무에서 갖춰야할 핵심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장인영 M)
A. 컨텐츠팀 업무 수행 시 가장 핵심이 되는 역량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업무 수행 시 가장 주의를 많이 기울이는 부분임과 동시에, 아직까지도 매 순간순간마다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파워컨텐츠, 브랜드커넥트서비스 등 현재 제가 담당하고 있는 대부분의 업무가 많은 분들과의 소통을 반드시 필요로 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을 위해 더욱 힘쓰겠습니다.
Q. 최근 가장 성취감을 느꼈던 경험은 무엇이었나요? (전진아 PM)
A. 아무래도 2분기 네이버 브랜드커넥트서비스 프로모션 달성 사실이 가장 기뻤던 것 같습니다. 프로모션 달성 건수를 채워야 충족할 수 있는데, 분기 마지막 월 첫주까지 달성률에 진전이 없어 조급했던 기억이 납니다. 날짜에 맞추기 위해 일정을 스케줄링하고, 진행 사항을 수시로 체크하는 등 입사한 이래로 가장 바빴던 주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달성이 어려운 상황이라 타 부문에도 요청 드렸는데, 다행히 일정에 맞게 진행되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Interview03
기분 좋은 에너지를 주는 사람
Q. 우리회사에서 근무하며 가장 좋았던 점은? (장인영 M)
A. 한 달에 한 번 서프라이즈로 찾아오는 Lunch 2X 시간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평상시 식사 속도가 느린 편이라 식사시간이 짧게 느껴지는데요. Lunch 2X 날이 되면 팀원들과 평소에 가보지 못했던 맛집과 카페를 찾아가,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식사도 여유롭게 할 수 있어 충전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2시간 식사를 하고 돌아온 날에는 집중력도 높아져 업무 효율도 더욱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J 최고!
Q. 앞으로 트리플하이엠에서 이루고 싶은 비전이나 목표가 있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김혜지 PM)
A. 트리플하이엠에 입사한 지도 벌써 5년째에 접어들었는데요. 컨텐츠팀의 막내로 시작해 정말 많은 도움 받으면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컨텐츠팀 전체가 성장할 수 있도록 팀에 기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큽니다. 더불어 현재 컨텐츠팀에서 지원 중인 서비스 외 더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싶다는 욕심도 있고요 J
Q. 향후 어떤 Senior가 되고 싶으신가요? (장인영 M)
A. 함께 일하면 즐거운 시니어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어떤 일이든 반드시 어려움은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모든 어려움은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즐겁게 일할 때 나오는 시너지로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동료분들과 협업하며, 기분 좋은 에너지를 드리는 시니어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더불어 언제나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주시는 이만풍 책임리더님, 업무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살펴주신 나유미 PM님, 월요병에 빠져 허우적거릴 때마다 기분 좋은 순간들을 선물해 주시는 윤수민 PM님, 열정 가득한 요청에도 항상 든든하게 지원해 주시는 디자인팀 분들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 인사 드립니다. 이달의 우수사원 선정을 발판 삼아 더욱 멋진 시니어로 성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