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이달의 우수사원’ 으로 선정되셨습니다. 간단한 본인 소개와 소감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광고사업3부문 마케팅팀 박수정 입니다.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매체도 많고 업종도 많아서 항상 부족하다 생각하며 일하고 있는데 우수사원으로 선정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수사원이 될 수 있도록 업무 관련 많은 도움을 주신 박성훈 책임님, 김정은 리더님 감사합니다!
Interview01
운영 개선에 따른 성취감
Q. 현재 진행 중인 업무의 매력이 무엇인지, 또 우수사원이 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A. 사업을 시작하시면서 마케팅을 하려는 광고주 분들, 현재 사업을 하시며 마케팅을 진행 중이시지만 광고 효율이 좋지 않고, 뭔가 부족하다 느끼시는 분들, 앞으로 사업을 더 확장 하시려는 분들 등 저와 소통하며 하나씩 개선 해 나갈 때 성취감이 큰 것이 제 업무의 가장 큰 매력 이라고 생각합니다.
광고주분들의 니즈 및 목표를 정확히 파악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같이 나아갈 수 있도록 이해관계가 잘 형성 된 상태로 소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Interview02
레퍼런스를 활용한 맞춤형 제안
Q. 업무 중 하루 일과에 대해 간략히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출근해서 가장 먼저 하는 일과는 전일 처리 했던 업무들의 이슈 또는 광고 노출/소진 등의 이슈가 있었는지 체크하는 것입니다. 이후로는 전일 오후 늦게 또는 당일 오전 일찍 들어온 요청 건들을 처리하고, 각 광고업체들의 KPI에 맞춰 매일 비슷하지만 항상 다른 업무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당일 요청 건들은 되도록이면 당일 다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시간 내에 허투루 보내는 시간없이 일하고 있습니다.
Q. 현재 업무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A. 대학생때까지 부모님이 계속 지원을 해주셔서 대학교 졸업식 전 취업을 해야겠다 생각했고,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광고’라는 단어에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트리플하이엠 면접을 보면서 가족 같은 편안한 분위기에 회사생활에 대한 기대감이 생겼고 이후 첫 직장으로 취업하여 지금까지 재직 중 입니다.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때부터 지금까지도 아직 일하는 것이 재미있고, 힘들 때도 즐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광고 마케터로서 자신만의 철학이 있다면 말씀 해주세요!
A. 다양하고 많은 매체가 생겨나는 시장에서 각 매체에 어떤 업종이 좋은지 고민하고, 광고주의 입장에서 가장 효율적인 광고비를 사용 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제안합니다. 우리회사는 어느 광고대행사보다도 다양하고 많은 매체를 좋은 조건에서 운영할 수 있으며 수많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운영하는 광고주분들에게 제 이익이 우선순위가 아닌 광고주 입장에서 최적화된 컨설팅을 해드리는 것이 오랜 시간 지키고 있는 철학입니다.
Interview03
휴식을 통해 얻는 원동력
Q. 함께 일한 팀원, 동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A. 이전에도 한 두번 짧게 업무 관련 이야기를 해 본적은 있었지만, 이번 협업을 통해 많은 도움을 주셨던 김서연 PM님, 지현성 CM님께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두 분과 같은 팀은 아니고 하는 업무도 다르지만 여러 방면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고 정말 배울 것이 많은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두 분이 있어 든든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도움 드릴 일이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Q. 스트레스 해소를 어떤 방법으로 하고 계시나요?
A. 평일에는 열심히 일하고 주말에는 가족이나 좋아하는 지인들과 좋은 곳을 가고 맛있는 것을 먹으며 열심히 놀려고 합니다. 그럼 다시 월요일에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에너지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평일에 열심히 일할 수 있게 도와주는 남편과 가족들에게 감사하고, 주변에 좋은 사람이 많다는 것에 항상 감사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잘 받는 성격은 아니지만 주말을 즐겁게 보내고 나면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Q. 향후 목표나 계획이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A. 당장 1~2년 뒤의 목표나 계획은 생각해 본 적이 없지만, 업무적인 목표는 지금보다 훨씬 폭넓게 매체를 이해하고, 성장하는 마케터가 되는 것입니다. 이 외에 먼 훗날 개인적인 목표로는 아이가 다 크고, 언젠가 일을 하지않는 노후가 왔을 때 맘껏 세계 여행도 다니고, 넓은 정원이 있는 전원주택을 짓고 토마토나 상추 등을 기르며 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