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우리 회사가 21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고용노동부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되었는데요.
청년친화강소기업이란 청년들이 희망하는
근로조건을 갖추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청년들에게 추천할 만한 기업이라는 뜻입니다.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2016년부터 주관하고 있으며, 임금 / 일생활균형 / 고용안정 등의
다양한 요건을 심사해 청년친화강소기업을 선정하고 있고,
우리 회사는 이번 년도에 22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일생활균형 BEST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9월에는 대학생들로 구성된 청년친화강소기업 청년 서포터즈가
우리 회사로 내방해 사무실을 탐방했는데요.
그 현장을 직접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 진예원입니다.
현재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로 취업을 꼽을 수 있는데요,
청진강 서포터즈로서 청년들에게 다양한 기업을 알려드리고자
이번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트리플하이엠, 어떤 회사인가요?
1. 회사의 주력 분야 등 간단한 회사 소개를 해주세요.
트리플하이엠은 현재 온라인 주요 매체들과 공식 대행을 맺어
온라인 마케팅 대행 서비스를 진행 중입니다.
현재 네이버, 카카오, 지마켓 글로벌, 페이스북 등 다양한 매체들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라이브 커머스 등 컨텐츠형 광고 상품도 활발하게 진행 중입니다.
2.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나 경영 철학은 무엇인가요?
트리플하이엠의 고객사는 누구나 알 법한 대형 클라이언트들도 많지만
다양한 업종의 SMB(Small and Medium Business) 광고주들이 많습니다.
국내 유수의 매체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광고주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 또한 우리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순위 조정, 검색어 키워드 추출, 노출 시간 조정 등 단순히 광고를 클릭하는
Action에서 벗어나, 앞으로는 컨텐츠 및 테크 기반으로 가장 효율적인 미디어믹스를
제안하며 이를 토대로 광고주 들의 비전을 함께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트리플하이엠의 장기적인 목표입니다.
3. 다른 기업과 비교했을 때 차별성이나 장점은 무엇인가요?
트리플하이엠은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청년친화강소기업,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여가친화기업’, 2020년에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SS등급)에 선정된 이력이 있습니다.
지금은 일생활균형을 위해 다른 회사에서도 여러 제도들을 도입하고 있지만,
트리플하이엠은 2018년 10월부터 1일 7시간, 주 35시간 단축근무제를 도입해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재직하는 직원분들도 가장 만족하는 복리후생 제도이고,
이렇게 임직원 워라밸 향상을 위해 발 빠르게 도입했던 단축근무제 덕분에
업계 내에서도 워라밸 문화를 선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4. 회사의 채용절차 및 선호하는 인재상은 어떻게 되나요?
기본적으로는 서류 – 면접 – 입사 절차로 진행되지만, 직무에 따라 다릅니다.
신입사원으로 입사하는 세일즈 직무나 광고 운영 직무는 기본적인 문서 작성 능력을
검증하고자 서류 – 면접 – 엑셀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또한, 이후 10일간의 신입사원 통합교육을 이수함으로써
원활한 실무 적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부서와 직무마다 선호하는 인재상은 모두 다릅니다.
공통적으로는 스스로 계획을 세워서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인재이며,
결과를 리뷰하며 더 좋은 퍼포먼스를 가질 수 있도록
발전해나가는 주인의식을 가진 인재입니다.
5. 신입 평균 급여 수준 및 인사 제도 현황에 대해 알 수 있나요?
신입사원 평균 급여는 2,600만원~2,800만원의 범위에서 책정됩니다.
작년 3월부터는 직급제를 폐지하고 호칭제를 도입했습니다.
임원을 제외한 모든 직원들은 매니저,
프로페셔널 매니저(PM)라는 호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평적이고 효율적인 의사결정과 직급과 관계없이 우수한 인재들의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인사 제도들을 시행하고자 검토 중에 있습니다.
6. 신입사원 육성방법 또는 인재육성 로드맵이 있나요?
신입사원 통합교육이 기본적인 교육 과정에 해당합니다.
광고 운영 직무나 광고 세일즈 직무를 수행하게 되는
직원분들은 모두 이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교육은 기본 회사에 대한 인지 교육, 마케터의 직무 역할, 매체 플랫폼 별
특징을 익히고 직접 실습하는 교육과 더불어, 세일즈 및 제안서 작성 실습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재직자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기초 & 구글 애널리틱스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외에 신규 상품 등이 출시되면 매체사에서
직접 회사로 내방하여 설명회 등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7. 주요 복리후생은 어떻게 되나요?
가장 대표적이고 만족하는 복리후생은 주 35시간 단축 근무 제도입니다.
이외 생일자 조기퇴근, Lunch 2X 제도 (한 달에 한 번씩 점심시간 2시간 제공),
월 1회 팀 운영비 지급 (개인당 5만원씩 지급) 등이 있습니다.
직원들의 자기 계발을 지원하는 도서 구입비 지원, 힐링룸(독립된 공간에 안마의자),
사내 동호회, 사무실 구역별 휴게실, 사내 카페도 직원들이 만족하는 복리후생입니다.
특히 사내 카페는 아메리카노 기준 800원으로 판매하고 있어,
직원들이 매일 아침 맛있는 커피를 사내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밖에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연말 유급 휴가를 제공하거나,
명절 연휴 전 단축 근무 등 워라밸 향상을 위한 소소한 복지도 많습니다.
8. 기업의 전반적인 근무 환경(조직 문화 및 근무 분위기)은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자율성이 많이 부여되는 환경이기 때문에, 직원 스스로 성장을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의견이 있으면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으며, 업무 환경 또한 자유롭습니다.
9. 회사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나 당부사항이 있나요?
온라인 광고 AE 포지션의 경우에는 항상 열려 있기에 관심 있으신 지원자분들은
온라인 광고에 대한 관심과 관련 경험을 충분히 어필해주시면
입사 지원과 면접을 보실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 광고 관련 지식이 전무하더라도 고객과의 접점에서 직접 일해본 경험,
팀프로젝트, 봉사활동 등의 경험을 충분히 녹여낼 수 있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10. “트리플하이엠”만의 특이한 사내 문화가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매해 연말이 되면 전사 직원이 한 자리에 모여 송년회를 진행했습니다.
여행 사진 콘테스트나 고마운 직원에게 남기는 메시지 등 직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었는데,
코로나 이후에는 함께 모이기 어려워 비대면 송년회를 진행하거나,
오전/오후 행사로 나누어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직원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를
정기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1. 채용하는 주요 직무들이 궁금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온라인 광고 AE 포지션은 늘 열려 있습니다.
트리플하이엠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예비 마케터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트리플하이엠을 탐방한 후,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의 느낀점
기업 탐방과 기사를 작성하면서 ㈜ 트리플하이엠이 직원 복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주 35시간 근무 제도를 선도적으로 시행했다는 점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이외에도 런치 2X 제도, 힐링룸 등으로부터 많은 직원분들이
회사 복지에 만족하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직급제 폐지 등의 회사의 자율적인 분위기로부터 직원분들이
스스로 성장을 도모한다는 점도 인상 깊었습니다.
회사 내에서의 모두의 노력을 바탕으로 사내 문화 정착을 이끌어낸 만큼
앞으로 성장하는 회사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지금까지 청년친화강소기업 서포터즈 진예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건은 청년친화강소기업 공식 SNS 계정에 작성된 게시물을
발췌한 것으로, 해당 건에 대한 저작물 동의서를 수령했습니다.)
원본 출처 : https://blog.naver.com/youthfriendly_gangso/2229131316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