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links

이달의 우수사원-22년 11월

Q. ‘이달의 우수사원’ 으로 선정되셨습니다. 간단한 본인 소개와 소감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광고사업2부문 안성일 PM 입니다. 연말에 생각하지도 못했던 좋은 상을 받을 수 있어서 2022년은 좋은 기억으로 마무리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우수사원에 선정될 수 있게 많이 배려해주신 김창욱 책임리더님과 한모임 리더님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예년들과는 다르게 저희 부문에서 올해 처음 수상하게 되었는데 이 상은 저뿐만이 아니라 각자의 역할에 충실하게 임하고 있는 저희 광고사업2부문을 대표해서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분들 남은 2022년 잘 마무리 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Interview01


결과 지표로 얻는 성취감

Q. 현재 하고 있는 업무의 매력이 무엇인지, 또 우수사원이 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A. 광고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광고 성과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신 분, 새로운 영역으로의 확장이 필요하신 분들과 많은 소통을 통해 니즈를 파악하고 최상의 결과를 나타낼 가능성이 많은 방향으로 운영 방식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그 결과로 개선되는 지표들이 보일 때 느끼는 성취감이 제 업무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Interview02


꾸준하고 성실하게 임하는 태도

Q. 현재 업무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A. 광고에 대해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다가 우연한 기회로 광고대행사에서 3개월 가량 키워드 검수 알바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내가 실제로 광고주를 관리하게 되면 어떤 키워드를 적용할까. 어떻게 광고 운영을 하면 광고 성과를 향상 시킬 수 있을까에 대한 호기심 이었습니다. 그래서 내 광고주를 운영해보고 싶었고, 제 첫 직장인 트리플하이엠에 입사하고 지금까지 재직하고 있습니다.

Q. 업무 중 하루 일과에 대해 간략히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출근해서 가장 먼저 하는 업무는 전일 광고주들의 이슈 점검 입니다. 이후로는 광고주별 개선점 확인, 요청 건 등을 처리하고, 누락되거나 지연되는 업무가 없도록 체크하며 하루 일과를 보내고 있습니다.
 
 
Q. 회사에서 본인의 업무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A. ‘중꺽마(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광고 대행 계약을 수주하기까지의 제안, 광고주 성향, 상품의 경쟁력, 광고 성과 등 다양한 변수도 많고 KPI 달성을 위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저조한 성과가 나오거나 반등의 포인트가 잘 보이지 않는 케이스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마케터가 포기 하지 않고 광고주와 약속한 KPI 달성을 위해 꾸준하고 성실하게 임하다 보면 처음에 구상했던 로드맵 보다 오래 걸릴지라도 반드시 구현되리라고 봅니다.

Interview03


좋은 영향을 나누는 사람

Q. 함께 일한 팀원, 동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A. 표현에 서툴다 보니 주위의 고마운 분들께 이 기회를 빌어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입사하고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여러 부서의 많은 분들께서 주신 도움과 격려들로 인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많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같이 재미있게 잘 지낼 수 있었으면 좋을 것 같고, 제 도움이 필요한 일이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내년에도 잘 부탁 드립니다.
 
Q. 스트레스 해소를 어떤 방법으로 하고 계시나요?

A. 스트레스를 스스로 자처해서 더 받는 유형의 사람인데요. 실제로 건강검진때도 스트레스 지수가 엄청 높은 편으로 나와 의식적으로라도 평소에 덜 예민해지려고 하고 모든 상황마다 편하게 마음을 가져보려고 하니 전보다는 꽤 스트레스를 덜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집에서만 쉬는 것보다 오래전에 좋아했던 밴드의 공연도 보고, 맛집 찾아가서 먹기도 하는 등 소소한 활동들을 통해서 좋은 에너지도 생기고 스트레스도 잘 해소 되는 것 같습니다.
 
Q. 향후 목표나 계획이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A. 개인적인 목표는 종무식 영상에도 말씀 드렸듯이 건강을 빠르게 회복하는 것으로 꼽을 수 있겠고, 업무적인 목표는 꾸준하게 성장하는 마케터가 되는 것, 이 외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선후배 직원이 되는 것입니다.

View
Dr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