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이달의 우수사원-22년 3월 – 트리플하이엠
Skip links

이달의 우수사원-22년 3월

Q. ‘이달의 우수사원’ 으로 선정되셨습니다. 간단한 본인 소개와 소감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광고사업 3부문 마케팅팀 김현우PM입니다. 생각지 않게 우수사원에 선정되어 기쁘고 함께 노력하고 고생 해주시는 박성훈 책임리더님과 김정은 리더님 그리고 여러 임직원 분들께 항상 감사합니다.

Interview01


소통으로 얻은 통찰력

Q. 현재 하고 있는 업무의 매력이 무엇인지, 또 우수사원이 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A. 다양한 광고주 분들과의 소통, 그리고 배움인 것 같습니다. 광고주분들과 좋은 커뮤니케이션이 업종 카테고리에 대한 지식이 향상되어 결과로는 소비자에게 커뮤니케이션 방향도 통찰력이 높은 메시지로 구좌가 집행되어 좋은 성과로 이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Interview02


소비자의 시각으로 도출하는 전략

Q. 본인의 업무에서 갖춰야할 핵심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10년이 지나야 강산이 변한다고 하지만 요즘 트렌드는 최근 2~3년만 보더라도 매체의 다각화 뿐만 아닌 국내외 많은 이슈들이 생기고 광고의 방향성도 조심스러워지는 부분들이 생겼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적재적소하게 집행하기 위해서 매체 뿐만 아닌 광고기법, PR컨텐츠 관련 부분을 쉬지않고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 광고를 진행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에 대해 듣고 싶어요!

A. 광고주 분이 스카이다이빙을 광고를 집행 해달라고 해서 고소공포증이 있는데 차마 못하겠다는 말을 못하고 스카이다이빙을 체험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생각하면 생생해서 손에서 땀이 나네요. ㅎㅎ

Q. 근무기간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은 어떤 것이 있나요? 즐거웠던 일, 보람된 일, 모두 좋습니다!

A. 추억에 자주 잠기는 편은 아니지만 근무한 연차가 점점 쌓이다 보니 이전 기억들이 가끔 즐겁습니다. 업체의 브랜드와 버짓과 상관없이 인상이 강한 광고주 분들이 있는데 그 분들을 만난 계절과 날씨, 미팅을 가던 길, 같이 먹었던 식사, 나눴던 대화, 최근 2~3년간 이슈로 인하여 뵙지는 못했지만 가끔씩 떠오를 때면 좋았던 기억들 밖에 없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Q. 광고 마케터로서 본인만의 철학과, 업무에서 꼭 갖춰야하는 핵심 역량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A. 광고주와 나, 우리의 입장보다 오디언스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소비자 입장에서 구매를 생각해 도출한 세분화 전략을 토대로 효율적인 광고를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Interview03


일과 삶의 목표를 모두 이루는 사람

Q. 함께 일한 팀원, 동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A. 지내다 보면 의도치 않는 난제들이 섞여서 올 때가 있지만 어려움 속에서도 매사 긍정적인 마인드로 몸 건강은 물론이고 마음 건강도 잘 지키며 파이팅 하길 바라겠습니다.
 
Q. 스트레스 해소를 어떤 방법으로 하고 계시나요?

A. 평소에는 운동과 집에서 유화를 그리거나 고양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지만 스트레스가 많을 때는 혼자서라도 여행을 갑니다.
 
Q. 향후 목표나 계획이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A. 석사 학업을 시작하고 목표는 졸업 할 때까지 회사, 개인, 학업 소홀하게 빠지는 부분이 없게 단단하게 지내고 싶습니다.

View
Dr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