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links

이달의 우수사원-23년 3월

Q. ‘이달의 우수사원’ 으로 선정되셨습니다. 간단한 본인 소개와 소감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광고사업5부문 마케팅팀 박수정 입니다. 2009년 3월 트리플하이엠에 입사하여 첫 직장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한지 15년차가 되었네요. 2023년 4월 우수사원이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많은 지식과 경험을 공유해주시고 계신5부문 신진우 책임리더님과 마케팅팀 동료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Interview01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 성과를 고민하는 마케터

Q. 현재 하고 있는 업무의 매력이 무엇인지, 또 우수사원이 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A. 저는 광고 관리 업무를 통해 고객의 광고 효과를 높이고, 광고 비용을 절감하고, 광고 품질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쉽지 않을 때도 있고 막막할 때도 있지만 어떤 전략으로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항상 고민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려고 노력하며, 성과가 좋아졌을 때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지금 하고 있는 업무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Interview02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쌓아가는 신뢰

Q. 근무기간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은 어떤 것이 있나요? 즐거웠던 일, 보람된 일, 모두 좋습니다!

A. 입사하고 처음으로 병원에 입원했던 일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두통이 심해져서 가벼운 마음으로 갔는데 갑자기 입원을 하였고, 그러다 보니 인수인계 등이 되지 않아 병원에서 노트북으로 근무를 했었는데 저에게는 잊지 못할 경험이었고, 많은 생각도 했던 기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걱정을 많이 해주셨던 책임리더님, 동료분들께도 감사했던 기억이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Q. 회사에서 본인의 업무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A. 제가 트리플하이엠에서 하는 업무는 온라인 광고 관리이며,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그에 맞는 전략이 필요하고, 많은 커뮤니케이션이 되어야 최적의 마케팅이 된다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오래 유지 할 수 있고, 비즈니스 성장을 이룬다고 생각합니다.
 
Q. 광고 마케터로서 자신만의 철학이 있다면 말씀 해주세요!

A. 광고주의 니즈와 요구를 잘 이해하고 이를 충족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이루어 내는 것이 목표이고, 마케터로서 광고 진행 후 데이터 분석에 근거하여 전략을 제안 할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개선해 나가는 과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광고 마케팅은 매우 동적이고 빠른 변화가 일어나는 분야이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배우고 도전해야 하는 자세를 갖추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Interview03


협업을 통해 기여하는 Senior

Q. 스트레스 해소를 어떤 방법으로 하고 계시나요?

A. 스트레스를 잘 받지 않는 성향이지만,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저에겐 큰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대화를 나누면서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서로의 상황을 공감하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하는데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잠들기 전 생각이 많을 때는 여행 콘텐츠나 드라마를 보며 시간을 보내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습니다.

Q. 휴가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본인만의 Refresh 방법이 있다면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요근래 휴가는 거의 아이를 위해 활용한 것 같습니다. 평일에 아이 등하원을 전부 남편이 맡아서 해주다 보니 평일 연차를 활용하여 제가 평소보다 일찍 하원하여 같이 시간을 보내거나 유치원, 학원 선생님들과 만나 인사도 나눴던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올해는 가족끼리 해외여행도 계획해 새로운 것들도 접해보고, 맛있는 것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습니다.

Q. 광고 마케터로서 자신만의 철학이 있다면 말씀 해주세요!

A. 광고주의 니즈와 요구를 잘 이해하고 이를 충족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이루어 내는 것이 목표이고, 마케터로서 광고 진행 후 데이터 분석에 근거하여 전략을 제안 할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개선해 나가는 과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광고 마케팅은 매우 동적이고 빠른 변화가 일어나는 분야이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배우고 도전해야 하는 자세를 갖추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View
Drag